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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ponsible Business Alliance(RBA) 7.1 주요 변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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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ponsible Business Alliance(RBA)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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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A 7.1.jpg
1.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RBA) VAP 7.1 CoC 개정
RBA VAP(Validated Assessment Program)는 현장 적합성 검증 및 효과적이고 공유 가능한 감사를 위한 선도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대표적인 국제 표준입니다. RBA 프로그램은 현장 적합성 검증 및 효과적이고 공유 가능한 감사에 대한 선도적인 표준인 VAP(Validated Assessment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RBA 회원사는 RBA로부터 VAP 프로토콜 실행을 승인 받은 독립적인 제3자 감사가 수행됩니다.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RBA) CoC의 요구사항이 2022.10.1부로 개정되어 발표되었습니다. 2021년 1월에 개정된 RBA 7.0버젼이 업데이트 되어 발표되었습니다. 개정된 RBA 7.1 버젼은 RBA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BA는 세계 최대의 산업 연합체로, 글로벌 공급망(supply chain)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ESG와 관련된 가장 강력한 행동 규범 제시하고 있습니다.
2004년 8명의 회원에서 시작, 2021년 약 400개 이상의 전자, 소매 자동차 및 완구 및 리테일 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600만명이상이 직접고용되어 있습니다. RBA 회원사 외에도, Tier 1 공급업체인 수천 개의 기업이 RBA 행동 강령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20개국 이상에서 350만 명 이상이 RBA 회원들의 제품 제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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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A 프로그램은 RBA 회원사와 공급망을 노동, 안전보건, 윤리, 환경, 경영시스템을 RBA의 기준에 맞게 평가하는 체계입니다. RBA 7.1 CoC는 기존의 구조를 변경하고 기존은 E항목에 대한 경영시스템에 대한 사항이 각 항목의 주제로 통합되었습니다.
RBA는 CoC 행동 강령 및 VAP 매뉴얼을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기 위한 표준 및 지침으로 제정하였습습니다. 다른 국제 표준과 마찬가지로 RBA도 현재 규정, 시대 차이 및 특정 빈도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고려하여 표준을 개정할 것입니다 . 이번 개정(2022년 7월)은 VAP 7.0에만 적용되며 " VAP 7.1" 로 변경됩니다 . VAP 7.1의 초안 버전은 2022년 4월 초에 출시되었으며 공식 버전은 2022 년 7월 에 출시되었습니다 .
기존 7.0에서의 E 경영시스템을 각 노동/안전보건/환경/윤리부문으로 공통적으로 적용하였으며, 공급먕 관리항목에 대해서만 E부문으로 분리시켰습니다. 노동, 안전보건,환경, 윤리 각 테마에서 경영시스템을 관리하는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M.1 위험평가 A.M.2 통제조치 A.M.3 커뮤니케이션 A.M.4성과평가 및 지속적 개선
RBA 7.0버젼의 E 경영시스템은 공급망 관리에 대한 항목인 E 테마로 분류 되었습니다.
E1 회사의 약속 E2 물질제한 E3 책임있는 광물조달 E4 공급업체 책임
RBA 7.1 행동 규범은 전자산업 또는 전자 제품이 주요 구성요소인 산업, 그리고 그들의 공급망이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근로자에 대한 존중과 존엄성을 보장하며, 환경친화적이고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하도록 제정한 기준입니다.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RBA) VAP 7.1구조]
2.
RBA Code 해석 지침
기존의 RBA CoC요구사항에서 관리자 면담 및 근로자 면담을 각 항목별로 추가하여 관리자 및 근로자 면담항목에 대해 RBA 심사시 보다 명확히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RBA 7.1 CoC내 추가 지원사항은 CoC 요구사항에 대한 명확한 설명, 정의, 세부 정보, 예시를 추가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 지원은 준수 요건을 위한 지침이자 지원 자료로 그 자체만으로는 준수 요건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3.
RBA VAP 7.1 CoC 주요 변경사항
변경사항 1: 전체 RBA CoC 디렉토리 구조의 변화 경영시스템에 대한 4가지 주요 항목은 각 A, B, C, D에서 공통적으로 적용하는것으로 확대되고 기존의 C, D와 공급망 관리 주제가 E항목에 포함됩니다. RBA VAP 운영매뉴얼 개정 이전에는 A-노동, B-건강 및 안전, C-환경, D-윤리, E-경영시스템별로 각각의 Chaptet이 분류되어 있었으나, 신규 버전 RBA 7.1에서는 "위험성 평가 " , "통제 프로세스" , "커뮤니케이션" 및 "성과 평가 및 지속적인 개선" 4가지 경영시스템 관리 방법은 경영시스템에 부합하도록 4가지 테마 A~D에서 적용됩니다. E항목의 명칭은 원래의 "경영시스템"에서 " 공급망 관리" 로 변경됩니다 . 공급업체 관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섹션은 E TOPIC에 포함됩니다. 개정전후 주요 변경 카테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사항 2: RBA 심사시 인터뷰 (경영자/근로자) 참조 정보 추가 RBA 심사시 판단에 도움이 되는 "적합요구사항"과 "추가지원"에서 "현장관찰"과 "기록검토"에 심사조건을 추가하고 "경영진 면담(경영자 인터뷰)"과 "근로자 면담(근로자인터뷰)" 사항을 추가하였습니다. RBA 심사원이 심사를 수행할 때 또는 심사원이 심사를 준비할 때 어떤 주제를 확인할 수 있는지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인터뷰는 심사 프로세스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질문을 추가하였습니다.
변경사항 3: 국내 이주 노동자 정의 "RBA 심사원 지침"에서 내부 이주 노동자를 명확하게 정의하였습니다. 국내 이주 노동자: 고용 목적을 위해 모집되어 상시 거주지에서 동일한 국가 내의 다른 주 또는 지방으로 이주하는 개인. 이 그룹의 사람들은 그들이 살고 있는 국가의 지배적인 그룹(종종 대다수 인 구)과 인종이나 피부색, 종교 또는 문화적 기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부 이주 노동자는 이 그룹에 특정한 위험과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검증된 RBA심사 중에 외국 이주 노동자와 같은 별도의 그룹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RBA심사 보고서의 신원 확인을 통해 국내 이주 노동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없으며, 그러한 위험이 존재하는 경우 RBA심사원은 내부 이주 노동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추가 조사 없이 가능한 위험을 식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경우 "부적합 위험" 등급이 사용됩니다.
변경사항 4: "심사원에 대한 Auditor Guidance" 추가 RBA심사원이 증거 수집 및 심사 과정에서 보다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VAP 7.1 문서 하단의 녹색 블록 주제에 "Auditor Guidance"를 추가했습니다.
변경사항 5: "관리프로세스"의 내용이 정책이 통합됨 A~D TOPIC 정책, B,C TOPIC 필수 허가 및 면허는 집중적으로 상세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는 관련 정책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원래 흩어져 있으며 각 장에서 완전하고 자세한 설명은 B1.1 및 C1.1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B TOPIC에 적용되는 허가 및 면허
C TOPIC에 적용되는 허가 및 면허
RBA VAP 7.1은 2022년10월 일부 부분이 미세하게 변경되어 VAP7.1.1로 최종 발간되었습니다.
세부사항은 아래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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